WaTER 물맛연구소 로고WaTER 물맛연구소 로고

로그인

고객지원

깨끗함을 넘어 맛있는 물을 위해 연구합니다.

보도자료

‘물에도 맛이 있다?’ 코웨이, ‘물 맛 1위’의 비결은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10.12

조회수 : 7,599

첨부파일 :

‘물에도 맛이 있다?’
코웨이, ‘물 맛 1위’ 의 비결은

 

 

최근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에서 국내 주요 정수기의 물맛 비교 테이스팅을 실시했다. 그 결과 코웨이는 경쟁사와 비교해 물에 대한 긍정적 표현이 최대 2.3배 높게 나오며 1등을 차지했다. 또한 2017~2018년의 먹는샘물 품평회에서 우승한 12종과 정수수 블라인드 테이스팅 결과를 모두 종합한 ‘맛 좋은 물’에서도 상위 5개 물에 포함됐다. 물맛 비교 테이스팅을 실시한 인원은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와 와인소믈리에로 물, 음료 맛의 최고 전문가들이었다.

코웨이가 맛있는 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타 기업과 차별화된 ‘물 전문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코웨이는 물맛의 핵심 역할을 하는 필터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하고 있다. 최근 코웨이는 30년간 쌓아 올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 시스템’을 개발했다.

CIROO 필터 시스템은 핵심 필터인 CIROO 필터와 C9 카본블록 필터로 구성되어 있다. 시루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얇고 조밀한 인텐시브 멤브레인 소재를 기존 RO 멤브레인 필터 대비 최대 24% 더 촘촘하게 감아 고성능의 정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하게 물을 추출할 수 있다. 특히 물맛을 저하시키는 심미적 영향물질인 잔류염소, 철, 망간, 구리, 황산이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청량감과 목 넘김이 좋은 물을 제공한다. C9 카본블록 필터는 주원료가 천연 코코넛 열매로 만든 야자계 활성탄으로 특유의 깔끔하고, 맛있는 물맛을 결정한다.

코웨이에는 총 70여 명의 연구진이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들 중 28명은 워터소믈리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6명은 물 맛 관련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밴스드(2급) 자격 인원이다. 현재 국내 기업 중에서 어드밴스드 워터 소믈리에 인원을 보유한 기업은 코웨이가 유일하다. 

이러한 코웨이의 물 전문가들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코웨이는 물과 접촉하는 모든 부품의 용출시험을 통해 물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맛, 냄새,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이온성 물질 등이 정수수에서 용출되는지 검사하고 있다. 현재 코웨이는 KC인증 용출 안전성 검사에서 맛, 냄새를 포함한 50개 항목을 통과했으며, 국제수질협회 WQA인증 유해물질 용출 안전성 검사에서도 최대 200여 개 항목을 통과했다. 

코웨이는 국제적인 수준의 물 시험설비를 연구소에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정수기 필터교환주기’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정수수의 물맛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터를 언제 교체할 것인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보통 정수기의 물맛은 필터 사용률에 따라 거칠게 변하며 물맛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모성 부품인 필터의 교체가 필수이다.

코웨이 연구부문장은 “물도 맛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물맛은 고객들이 정수기를 선택할 때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라며 “앞으로 코웨이는 물맛 1위 기업이라는 책임감으로 고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맨위로가기